우주모험....변태능력 개발자

@1. 조직지도부

[장면 1-1. 형설공의 보고.]

- 형설공 : 인민들이 살림집 입주 순서나 살림집을 구입할 수는 없는 것인지 궁금해한다고 합네다.

- 야광충 : 살림집을 무상으로 분배하는 것은 어떻겠습네까?

- 리지랑 : 무상분배 살림집이 가난뱅이 집으로 낙인찍힐 수도 있지 않겠습네까?

공짜로만 주게 되면, 인민들이 게을러지거나 약삭빠른 작자들만 이익을 볼 수도 있습니다.

- 형설공 : 살림집 가격은 로동자가 4년 열심히 저축하면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 적당하지 않겠습니까?

경제 대학 4년 다니는 셈치고, 돈을 모으든 배급표를 모으면 될거 같습니다.


[장면 1-2. 호동부장이 살림집 건설을 하는 병사들의 모습을 보여준다.]

- 호동부장 : 군대에서 복무하는 병사들은 어떻게 하오?

병사들은 살림집을 구입할만한 경제 활동을 하지 못할텐데.

- 형설공 : 군대에서 제대한 병사가 결혼을 하게될 경우를 생각해야 겠군요.

- 호동부장 : 군대에서 복무하지 않은 동무는 4년 동안 열심히 저축해서 살림집을 구입했어, 그런데 군대에 충성하고 제대한 병사는 빈털터리야..이러면 되겠소?

- 리지랑 : 일터가 신체조건에 맞지 않아서 열심히 일하는데 곤란함이 있는 인민들도 고려해야 할거 같습니다.

- 형설공 : 신체조건에 맞는 일터도 있어야 하고, 신체조건에 맞지 않는 일터에서도 일할수 있는 수단을 강구해야 할거 같습니다. 

신체조건이 다르다고 해서 살림집 구입에서 혜택을 주는 것도 곤란하지 않을까요?

- 야광충 : 신체조건이 다른 인민들이 원하는 것이 불쌍하게 보여지는 것은 아닐거 같습니다.